『파도tv 김의중 기자』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6일과 19일, 어린이집 403곳을 대상으로 어린이집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업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보육사업안내(지침) 개정사항을 중심으로 반 편성과 임면 보고에 대해 이뤄졌다.
서구 관계자는 “매년 신학기에 맞춰 변경되는 사항이 많아 이러한 내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미리 교육을 진행해 어린이집 운영 상 애로사항을 줄이고자 한다”고 교육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따라 가정보육과 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관련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사례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어린이집 반 편성은 같은 년도 출생아를 같은 반에 편성하는 것이 원칙이나 예외적인 경우를 고려해 조건, 신청방법, 유의사항을 전달함으로써 새 학기 반 편성 및 어린이집 운영에 참고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보육 교직원 임면 보고 시 필요한 서류와 시스템 입력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보고 절차가 원활히 이뤄지도록 교육하기도 했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집 업무 교육이 어린이집의 효율적인 운영을 돕고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각도의 지원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서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