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도TV ㅣ 노은철기자』연수구는 오는 22일 10시부터 12시까지 인천광역시평생학습관 다목적 강의실에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를 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연수구 내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 2명을 초빙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포스트 코비드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어온 아이들과 부모에게 이해와 위로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가 향후 맞이하게 되는 시기에는 어떻게 대처하고 극복해 나아가야하는지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1강에서는 코로나가 우리 아이들에게 끼친 영향을 되짚어 보고, 2강에서는 코비드 시기와 포스트 코비드 시기를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 등을 강의한다.
참여 신청은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032-899-9415)로 전화하거나, QR코드를 스캔하여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 정신건강과 관련된 검진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된 문의나 상담을 받고 싶은 지역주민은 누구나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032-899-9430)로 문의하면 된다.